Uncategorized

2018 세계 항공사 순위 BEST 10

Skytrax에서 다양한 평가지수를 통한 설문조사로 세계 항공사 순위가 메겨졌다. 2018년 최고의 항공사는 어디가 뽑혔으며 국내 대표 항공사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포함되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0위, 타이항공

태국의 국영 항공사이다. 대표취항지는 태국 방콕이다. 타이항공은 34개국 78 지역으로 운항하며 92대의 항공기(12년 기준)를 보유하고 있다. 한국에서는 주로 방콕, 홍콩을 직항으로 가기위해 많이 이용하기도 한다. 

9위. 가루다인도네시아항공

인도네시아의 항공사로 반튼 주 탕에랑에 위치해 있으며 대표 취항지는 발리이다. 36개 이상의 국제선을 취항하고 있으며 100여대의 항공기를 보유한 곳으로 인도네시아 최초로 ‘스카이팀’에 합류한 곳이다. 

8위. 하이난항공

하이난항공은 중국의 민간 항공사로 규모는 중국에서 네번째로 자랑한다. 현재는 한국에 취항하고 있지 않고 주로 중국 국내선과 일부 동남아, 유럽지역을 운항하고 있다. 중국에서 국내선을 이용한다면 이 항공사를 많이 볼 수 있을 것이다. 

7위. 루프트한자

독일의 루프트한자는 무려 100여개국의 국가와 200개의 도시가 넘는 곳에 취항을 하고있다. 여객 운송객으로는 세계 6위 수준을 자랑하는 대형항공사이기도 하다. 주로 유럽 내에서 많은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대표 취항지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이다. 

6위. 케세이퍼시픽항공

홍콩을 대표하는 항공사이다. 저렴한 요금에 저가항공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한번 이용해본 고객은 저가라는 단어를 싹지우게 될것이다. 그리고 엄연한 풀서비스를 제공한다. 항공사의 대표 취항지는 대만 타이페이, 홍콩이며 국내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항공사이다. 

5위. 에바항공

일명 키티항공으로 잘 알려져 있는 에바항공. 대만에서 두번째로 큰 항공사로 73개 취항지와 61개의 항공기를 보유한 곳이다. 가장 큰 특징인 점은 키티 항공기, 키티 유니폼을 입은 승무원인데 아이와 함께 비행한다면 이 항공사를 이용해 보는 곳도 좋다. 대표 취항지는 대만 타이페이이다. 

4위. 에미레이트항공

2017년에도 항공사 순위 4위를 기록했던 중동 제 1의 항공사인 에미레이트 항공. 에미레이트는 초대형항공기인 A380과 보잉777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운용하고 있는 곳으로 한국-두바이 노선도 이 비행기를 이용하고 있다. 

3위. 전일본공수

일명 아나항공으로 불리는 전일봉공수가 3위이다. 아나항공은 89개의 취항지와 218개의 항공기를 보유한 일본의 대표 항공사이다. 한국에서는 독특하게 인천이 아닌 김포와 하네다를 잇는 노선을 가지고 있으며 실제 한국인들도 많이 이용하며 서비스 품질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항공사이다.

2위. 카타르 항공

17년도 항공사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이번 2018년엔 2위를 기록한 카타르항공이다. 100곳이 넘는 곳을 취항하고 있으며 4위를 기록한 에미레이트 항공과 함께 중동을 대표하는 항공사이다. 가장 대표적인건 창립된 이래 단 한 건의 인명사고도 없어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로도 유명하다. 

1위. 싱가포르항공

2017년 2위를 기록했던 싱가포르 항공이 2018년에는 1위를 찍었다. 싱가포르 항공은 항공 또는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상은 휩쓸고 있으며 세계 항공사 순위도 항상 1~2위를 지키고 있다.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순위는?

10위 안에 국내 항공사가 포함될 줄 알았는데.. 없네요 
국내 대표 항공사 순위로는 아시아나 항공이 24위, 대한항공이 33위를 기록하고 있네요..